본문 바로가기

trip_해외여행/몽골

몽골여행_#02 몽골 음식을 소개합니다. 몽골 가정식 / 몽골 전통음식




쨘 !
오룰루입니다.




제가 어제 허르헉이라는 전통음식을 포스팅했는데요

통계를 보다보니,
많은 분들이 몽골음식에대해 궁금해하시는구나 ~ ! 싶었어요.


그래서 !
이번 포스팅에서는
몽골 여행중에 먹었던 대표적인 몽골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보려합니다.
.
.
.
.
.
.
.
몽골음식 ?
몽골은 주식이 뭘까요??





첫번째로
새언니의 집에 처음 방문했을때 부모님께서 정성스레 준비해주셨던 저녁식탁입니다:)

몽골의 가정식


특별히 한국인의 입맛! 김치도 준비해주셨구요 ㅎㅎ
(몽골 마트에는 한식품이 정~말 많아요. 특히 라면종류거의다있음요?ㅋㅋ)

가운데에 보이는 샐러드는 새언니가 한국에서도 자주 만들어주던거에요.
마카로니랑 야채넣고 마요네즈에 버무린거라 모두가 아는 맛:)


buuz(부즈, 보즈, 보오즈)
몽골식 전통 만두입니다.


몽골에서는 자주 만들어 먹는 만두

쇠고기와 양고기가 들어가있구요 특히 명절에 즐겨먹는다고 하는데요
명절에 한번 만들때 진짜 엄청엄청!! 많~~이 만든다고해요 ㅋㅋㅋ
새언니네는 명절마다 약 천개정도 만든다고합니다.
처음 들었을때 거짓말하지말라구하면서
엄청 놀라던 기억이나네요 ㅋㅋ



몽골음식이 대부분 기름지기 때문에
어딜가든 식탁에는 오이가 자주 보였던것같아요 ㅎㅎ 오이나 간단한 채소류






고기고기 !
이건 소고기였던것같아요


한국의 상차림과는 확실히 다르네요! 우리는 쌀이 주식이고
몽골은 주식이 고기와 밀가루인것같아요




아래는 몽골에서 실제 유목생활중인 게르에 놀러가서 먹은 것들입니다.


이것도 몽골의 전통 음식이라고 합니다.
아직 만들어지고 있는 단계 ! 뭔가 숙성기간이 있는것같아요?

우유로 만든 크림??잼??
예전부터 동물의 젖을 짜서 만들어 먹던거라구해요
특별히 맛이 나지는않았어요 그냥 약간 고소한정도????



수테차

소금을 넣은 몽골식 전통 밀크티입니다.
따뜻하게 해서 마시는 우유차인데 우리가 알던 우유의 맛은 아니였어요.

손님에게 따뜻한 우유차를 내어주시고 손님은 이걸 마시는것도 하나의 예의?입니다.






아까 보여드렸던 우유쨈이 다 완성되면 요로케 빵에 발라서 찹챱!!
왠지 듬뿍듬뿍 발라먹고싶게 생기지않았나유!?!?






몽골 전통음식 허르헉 !

허르헉은 따로 포스팅을 해두었어요:)
궁금하신분 계시다면 요 링크로 봐주세요 ^^

 

몽골여행_#01 몽골 전통음식 허르헉(horqhog)

안녕하세요! 룰루랄라오룰루입니다. 몽골여행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기록해보려합니다. 바로 몽골의 전통음식 '허르헉'입니다. 몽골하면 떠오르는 것들이 대부분 게르, 초원, 말, 징기스칸 아닐까요?? 그렇..

odebondi.tistory.com





일반 식당에서 먹었던음식입니다.



몽골식 국수

근데 국수라고 하기에는 면이 길지 않고 짧아요
그래서.. 약간 수제비 느낌?!
밀가루랑 고기듬뿍 !!! 완전 느끼하고 기름진맛:)

몽골에 있는동안 제가 제일 좋아한 음식이에요 ㅎㅎ
이렇게 국물스타일도있지만 볶음스타일도 있어요





효쇼르

몽골식 튀김만두입니다. 고기가득~~넣은 만두만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싹싹 비웠네용
요 위에 음식들이 몽골에서가장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볶음밥 볶음국수 국물국수 샐러드 만두 !!

그런데 기본적으로 약간의 누린내?가 있어요
베트남음식 처음 접했을때 약간 거부감들듯이 몽골음식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난이도 있을 수 있다고생각해요 !
양고기가 들어가서 그런것같아요 ㅎㅎ




이 날은 캠핑느낌으로 잔디밭에서 자리잡고 놀았었어요 ㅎㅎ
몽골은 돼지고기를 거의 먹지않는대요

안좋아하는것같아요! 양이랑 소가많으니깐요^^
근데 한국가족을 위해서 돼지제육볶음 만들어주셨었는데

뭐야..몽골 돼지.. 너무 맛있는 것.. !!!

그리고 음식에 자주 등장하는 오이, 당근
효쇼르(튀김만두) !

한국식탁에 김치처럼 몽골식탁에는
오이랑 당근이 따라다니는것같아유 ㅋㅋㅋ




마무리는 가족사진으루 !
.
.
.
몽골음식 포스팅을 마칩니다:)




'trip_해외여행 > 몽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몽골여행_#01 몽골 전통음식 허르헉(horqhog)  (2) 2019.05.30